국내 유일의 조명 전문 신문인 ‘한국조명신문’을 발행하는 ‘조인미디어그룹’사업부가 국내 최대의 인터넷 쇼핑몰인 ‘쿠팡(Coupang)’에 ‘룩스미아(luxmia)' 브랜드로 입점 등록을 완료했다.
이번에 당사 사업부가 ‘룩스미아’라는 브랜드로 ‘쿠팡’에 입점 등록을 한 것은 ‘쿠팡’측으로부터 입점 요청을 받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당사 사업부에서는 ‘코로나19’로 제품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조명기구 제조업체들의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는 목표 아래 ‘쿠팡’이 요청한 입점 절차를 밟아 지난 7월 중순에 입점 등록을 마쳤다.
이와 관련해서 당사 사업부에서는 ‘쿠팡’에 마련될 ‘룩스미아 쇼핑몰’에 참가할 국내 조명업체를 모집하는 중이다. ‘룩스미아 쇼핑몰’에 참가할 수 있는 조명업체는 국내에서 조명기구를 직접 생산하고 있는 업체들이다.
단, 생산하는 제품에 대해서는 ‘안전인증’을 완료한 상태여야 ‘쿠팡’에 등록과 판매가 가능하다. 이것은 ‘쿠팡’의 사업방침에 따른 것이다.
한편, 당사 사업부에서는 오프라인을 통한 조명기구의 판매가 감소하는 대신 온라인을 통한 조명기구 판매가 대폭 증가할 것으로 판단하고, 스스로 인터넷 쇼핑몰이나 스마트폰을 통해서 제품을 판매할 준비가 되지 않았거나, 인력 문제 등으로 온라인 쇼핑몰 운영이 어려운 국내 조명업체들을 대신해서 조명기구를 비롯한 각종 조명 제품을 판매(대행)하는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번에 당사 사업부가 ‘쿠팡’에 입점 등록을 마친 ‘룩스마아(luxmia)' 브랜드는 당사가 특허청에 조명 제품 판매 브랜드로 상표를 출원해서 정식 ‘상표등록’을 마친 것이다. ▶문의 : 02-792-7080 /이민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