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0.06.22 [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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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명업체가 ‘코로나19’를 ‘성장의 발판’으로 활용하는 방법 연구
‘코로나19’가 시작되는 때만 해도 “1~2개월만 버티면 끝이 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이런 생각은 오판임이 드러났다 ...
大 예측 - 2020년 5월 30일 이후의 ‘한국 조명산업’
지난 4월 15일 실시됐던 제21대 국회의원 임기가 5월 30일 시작됐다. 제21대 국회의원의 임기는 2024년 5월 29일까지 계속된다. 국내 조명업계와 조명 ...
‘코로나19 이후’에 ‘한국 조명’은 어떤 방향으로 가야 할까?
‘코로나19’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일부 의료 전문가들은 ‘예방 백신’과 ‘치료제’가 개발되기 전에는 ‘코로나19 사태’가 끝나지 않을 ...
“‘코로나19 직격탄’ 맞은 조명업체들 … 정부의 지원, 한시가 급하다”
지난해 12월 하순에 중국 후베이성의 성도(省都)이자 중국 중부의 거점도시인 우한(武漢)시에서 처음 발생한 급성호흡기 질환인 ‘코로나19’가 전 세 ...
세상을 바꿔버린 ‘코로나19’ … 무엇이 어떻게 달라졌나?
우리가 사는 세상에서는 아주 작은 일이 계기가 돼서 엄청나게 큰 변화가 일어나는 경우가 많이 벌어진다. 애플이 만든 스마트폰이라는 작은 기계 하나 ...
‘코로나19’ 가 국내 조명업계에 미칠 영향과 대책은?
지난해 11월 하순에 중국 중부 지역의 거점도시 우한에서 못 보던 병원체로 인한 폐렴 환자가 발생하고 있다는 뉴스가 국내에도 알려졌다. 그 이후 지 ...
“‘코로나19 사태’에 전 세계 조명산업·조명시장이 얼어붙었다”
①중국 부품 수입 급감 ②조명 유통시장 거래 급감 ③홍콩·프랑크푸르트 조명전시회 연기… 조명업체들은 ‘각자도생’만이 유일한 대책이다. 국내는 ...
조명 기업들은 어떻게 ‘시장’과 ‘고객’에게 집중할 수 있을까?
기업의 목적과 목표는 과연 무엇일까? 요즘에는 ‘소셜 임팩트’라고 해서 기업의 사회적, 도덕적 책임이 중요시되긴 하지만 기업의 궁극적인 목표는 ...
31년 취재 경험으로 선정한 ‘성공하는 조명 기업들의 10가지 습관’
2000년대의 3번째 10년인 2020년이 시작된 지도 1개월이 넘었다. 그러나 한국의 경제는 여전히 어둡기만 하다. 그런 가운데 생존과 성공을 향한 한국 ...
“2020년대 10년 동안 ‘세계의 조명 스타일’은 이렇게 변한다”
아직도 2020년대에 어떤 일들이 벌어질 것인지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2020년대의 10년이 불과 보름 전에 시작됐음에도 불구하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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