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인사말   회사소개   사업내용   연락처
편집 2018.06.19 [17:14]
전체기사
사설
김중배칼럼
기획취재
인터뷰
좌담회
독자기고
취재수첩
신제품정보
세미나뉴스
행사
기술정보
포토뉴스
이슈와 화제
화제의 기업
단체뉴스
학계뉴스
전시회뉴스
알립니다
전국뉴스
발행인 초청 인터뷰
기획과 분석
공기업뉴스
공공기관뉴스
국회뉴스
법원뉴스
건설뉴스
건축뉴스
인테리어뉴스
조명디자인
경관업계뉴스
조경업계뉴스
사인업계뉴스
중소기업뉴스
전기업계뉴스
판매촉진정보
인증뉴스
소비자정보
뉴스 인사이드
개인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한국에너지절약신문> 홈페이지 대표 인사말

‘에너지절약은 제5의 에너지입니다’

‘한국에너지절약신문’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지금 전 세계는 화석연료의 고갈과 이산화탄소 배출로 인한 자연환경 파괴라는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고자 세계 각국은 대체에너지 개발과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태양광 발전이나 풍력 발전 같은 대체에너지 개발에는 수많은 비용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또한 막대한 비용이 투자되는 데 비해서 실제로 얻어지는 경제적인 이익은 미미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입니다.

이러한 현실을 직시하면 ‘에너지 절약’이야 말로 지금 가장 현실적인 대안이라고 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최근 프랑스 정부가 그린 에너지 정책을 마련하면서 대체에너지 개발보다는 '에너지 절약'에 더 주력하기로 한 것도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특히 에너지의 97%를 해외로부터 수입하고 있는 우리나라로서는 보다 적은 에너지로 보다 높은 효율을 올릴 수 있는 ‘에너지 절약’이 더욱 시급한 실정입니다.

하지만 ‘에너지 절약’보다 더 시급한 일이 있습니다.

그것은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새롭게 인식시키는 일, 그리고 에너지 절약 기업과 제품에 대한 정보를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서 ‘에너지 절약’이 정부와 기업, 국민들의 일상생활 속에 확실히 뿌리내리도록 하는 일입니다.

저희 ‘한국에너지절약신문’은 ‘에너지 절약이야 말로 인류가 풀어야 할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에너지 절약’이야 말로 ‘제5의 에너지’를 만드는 일이라고 믿습니다.

이런 신념 아래 저희는 국내 최초의 에너지절약 신문인 ‘한국에너지절약신문’을 창간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한국에너지절약신문’은 우수한 에너지 절약 기업과 기술, 아이디어를 신속, 정확하게 알림으로써 ‘에너지 절약’이 정부, 기업, 국민들 사이에 하루 빨리 정착되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우수한 ‘에너지 절약’ 제품의 시장 형성과 소비 창출에 앞장섬으로써 ‘대한민국 에너지 절약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부디 ‘한국에너지절약신문’을 성원해 주시고, 성장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2009년 2월 2일

조인미디어그룹 대표 · 한국에너지절약신문 발행인 김중배


 

뉴스
최근 인기기사
제호 : 한국에너지절약신문ㅣ등록번호 : 서울아00584ㅣ등록연월일 : 2008년 5월 27일ㅣ창간일 : 2009년 2월 2일
발행인, 편집인 : 김중배ㅣ발행소 : 조인미디어그룹ㅣ주소 :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1가 231-17 성삼빌딩 3층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08-서울용산-0292호ㅣ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변창수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00-1호에 따른 사업자 등록번호 안내 : 114-03-70752
대표전화 : 02-792-7080 ㅣ 팩스 : 02-792-7087 ㅣ E-mail : joinnews@daum.net
Copyright ⓒ 2009 한국에너지절약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joinnews@daum.ne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