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새해를 맞이한 우리 조인미디어그룹에서는 ‘코로나19’ 위기가 올해 한 해 더 계속되고, 국내외 조명 업체들의 기업 경영 환경이 ▲디지털 ▲비대면 접촉 ▲스마트 공장으로의 전환 등으로 새롭게 변화하는 현실 속에서 국내 및 해외의 조명업체들과 함께 ▲생존 ▲성장 ▲성공의 길을 모색해 나가고자 ‘세계조명비즈니스센터(World Lighting Busoness Center)'를 설립해서 새해 1월부터 운영에 들어갑니다.
조인미디어그룹에서 이번에 ‘세계조명비즈니스센터’를 운영하기로 결정한 배경에는 2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는 ▲올해로 창간 32주년을 맞는 조명과 인테리어 ▲올해로 창간 18년을 맞는 한국조명신문 ▲올해로 창간 12년을 맞는 한국LED산업신문과 같은 조명 및 LED 전문 언론매체를 발행하는 언론기관으로서 언론매체 발행 사업과 조명업체 지원사업을 명확하게 분리해 사업의 전문성과 독립성을 높이기 위한 것입니다.
둘째는 기존의 ‘한국조명기업지원센터’의 기능과 사업내용을 국내 및 해외 조명업체들이 필요로 하는 쪽으로 재편하기 위해서입니다.
앞으로 ‘세계조명비즈니스센터’는 조명 각 업종의 국내 및 해외 조명업체 간의 비즈니스 매칭과 생산, 영업, 판매, 유통, 투자, 소비에 이르는 모든 분야의 전문업체와 조명업체 간의 협업을 촉진하는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국내와 해외 조명업체들의 사업 활성화와 한국 조명업체들의 세계시장 진출, 해외 조명업체들과 국내 조명업체들의 협업을 돕게 될 ‘세계조명비즈니스센터’에 국내외 조명업체들의 관심과 참여 있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당사(02-792-7080)로 문의바랍니다. /김중배 大記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