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리어 시스템의 레인저 HDC MR.(사진제공=플리어 시스템) © 한국에너지절약신문 |
|
플리어시스템(FLIR Systems, Inc.)이 최신 고선명 중거리 감시 시스템 ‘플리어 레인저 HDC MR(FLIR Ranger HDC MR)’을 출시했다고 3월 10일 발표했다.
‘레인저 HDC MR’은 악천후 속에서도 불법적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는 우수한 성능으로 감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또한 분석 및 이미지 처리 기능이 내장돼 인식 작업부하가 적으며 운영자가 실제 위협과 허위 경보를 신속히 구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플리어 레인저 HDC MR’은 표준 해상도의 시스템과 거의 동일한 가격의 고성능 HD 열화상 시스템이다. ‘레인저 HDC MR’은 HD 이미지에 힘입어 표준형 시스템에 비해 동일한 목표 해상도로 더 많은 장면을 보여줄 수 있다.
이 솔루션에는 안개와 연무를 관통해 대상을 감지할 수 있는 안개 필터가 내장돼 있으며 보다 정확한 타깃 분류를 위해 열 및 공기 와류를 뚫고 대상을 감지할 수 있는 선택형 ‘멀린(Merlin) ASX’ 와류 필터도 장착할 수 있어 임무 성능이 두 배로 향상됐다.
또한 ‘레인저 HDC MR’은 더 빠른 의사 결정을 위해 온보드 AI 이미지 처리를 호스팅할 수 있다. 이 솔루션에는 첨단 기술이 적용돼 신뢰성을 높이는 한편, 이전 모델에서 고장에 이르기까지의 평균 시간을 배 이상 늘린 영구 코어로 지연시간과 유지보수를 줄여준다.
데이비드 레이(David Ray) 플리어 정부/방위 기술 사업부 사장은 “국경, 항만, 시설, 부대 등 모니터링 대상이 어디든 플리어 레인저 HDC MR은 새로운 차원의 감시 성능을 발휘해 운영자가 위협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그는 “새 시스템은 열악한 기상 조건에서도 감시가 가능한 첨단 기술을 활용해 비효율적인 감시 일수를 없애고 업타임을 증가시킬 수 있다”며 “고객사는 막강한 레인저 HDC MR을 통해 비용 효율이 우수한 솔루션을 확보해 임무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1280 x 720 감지기와 1920 x 1080 HD 컬러 TV 카메라를 갖춘 고선명 열화상 기기를 탑재한 ‘레인저 HDC MR’은 다른 센서와 통합할 수 있도록 설계돼 대 드론(UAS) 제품에 적합하다. AI로 지원되는 HDC MR은 각 소프트웨어 버전을 스캔해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는 업계 최고의 사이버보안 도구를 포함하고 있다.
‘플리어 레인저 HDC MR’은 현재 주문을 받고 있으며 2020년 3분기 중 출하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flir.com/products/ranger-hdc-m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1978년에 설립된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은 방위, 산업 및 상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지능적 감지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세계 선도적 산업 기술 기업이다.
플리어 시스템의 비전은 전문 직업인들이 생명과 생계 수단을 구하는 결정을 더 많은 정보를 가지고 내릴 수 있게 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세계의 제6감(The World’s Sixth Sense)’이 되는 것이다. /박소원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