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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축산물 전문 매장 선진팜, 효과적인 상점조명 실현
LED조명 도입해서 심플하고 차별화된 프랜차이즈 모델 제시
 
한국에너지절약신문
 

▲ 선진팜의 프랜차이즈 상점의 전경. (사진제공=선진팜)     © 한국에너지절약신문

 
축산식품 전문 기업 선진(총괄사장 : 이범권)이 프리미엄 축산물 전문판매장 선진팜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 개시하고 사업파트너를 모집한다.

선진팜은 2014년 서울 방이동에 첫 직영점을 오픈한 현대식으로 진화된 하이엔드(High-End) 프리미엄 축산물 판매장으로, 한우를 비롯한 신선하고 안전한 고품질의 신선 축산물을 제공하며 높아진 소비자의 눈높이를 충족시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선진팜 가맹사업의 가장 큰 장점은 44년 전통의 축산식품전문 기업 선진과 모기업 하림그룹의 안정성과 노하우가 반영된 최고의 제품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국내 최대 축산전문기업이 직접 관리, 생산한 축산물을 최소화된 유통단계로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이 가능하며 국내 최고의 브랜드육 선진포크를 비롯해 NO.1 계육 브랜드 하림의 제품과 주원산오리 등 하림그룹에서 직접 생산한 200여가지의 유명 브랜드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

또한 선진팜은 신선 축산물뿐 아니라 다양한 햄, 육가공 제품과 채소 및 소스 등을 구비하여 한 끼 식사에 필요한 모든 식재료의 ‘원스톱 쇼핑’을 실현했다.
 

또한 매장 내 즉석조리 코너에서는 독일식 족발인 학세 및 멘츠가츠 등 차별화된 일품요리를 제공하는 등 고객 서비스 모델을 두루 갖추고 있다. 이미 선진팜, 직영점은 연 매출 10억 이상을 달성하며 사업을 안정적으로 전개 중이다.
 

현재 선진팜은 1호점 방이점과 2호점 쌍문점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며 성공 시스템을 확립할 파트너를 모집 중이다. 또한 성공교육 커리큘럼 개발을 비롯한 성공 창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준비 중이다.

◆‘선진팜’의 상점조명
‘선진팜’은 하림그룹이라는 국내 최대의 식품업체가 운영하는 하이엔드 축산물 전문매장이다. 하이엔드란 최고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업을 의미한다. 하이엔드 상점의 포인트는 고급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다.

그 가운데 ‘선진팜’과 같이 음식을 제공하는 상점에서는 제품뿐만 아니라 점포의 환경도 중요한 서비스 상품이다. 그러므로 상점의 인테리어와 조명에 각별한 신경을 쓰지 않을 수가 없다.

‘선진팜’이 추구하는 상점의 모습은 ‘선진팜’이 직영하는 1호점과 2호점을 통해 살펴볼 수가 있다.

우선 ‘선진팜’의 직영점은 간결하면서도 효과적인 인테리어와 조명을 실시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매장 전면을 모두 유리로 마감해서 외부에서도 실내가 잘 들여다보이도록 했다.
 
조명은 3개 부분으로 나눠서 구성했다. 먼저 상점의 전면 오른쪽에 배치된 제품 진열대에는 선반조명을 도입했다. 선반조명은 진열대의 선반 아래쪽에 작은 조명기구를 설치해서 진열된 상품을 비추는 조명기법이다. 선반조명에는 LED선반조명기구를 사용했다.
 
상점 내부 조명은 상점 중앙에 단을 내서 색온도 3000K의 간접조명을 실시하고, 그 주변 천장에는 LED다운라이트를 매입시키는 방법으로 처리했다. 상점 중앙에 단을 낸 뒤에 3000K 색온도의 간접조명을 실시한 것은 실내에 따뜻한 느낌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었다.
 

상점에 사용된 모든 조명기구는 LED조명기구로 선택해서 에너지 절감효과를 높이고, 유지 보수가 한결 편리하도록 했다.
/김중배 大記者
 
기사입력: 2017/07/11 [10:15]  최종편집: ⓒ 한국에너지절약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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