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개발   발전   송전   전기   모터   기계   건축   건설   인테리어   전기설비   조명   교통운송   자동차   가전   LED   OLED   태양광   태양열   풍력   옥외광고물   부품소재   장비   기타
편집 2018.06.19 [17:14]
전체기사
사설
김중배칼럼
기획취재
인터뷰
좌담회
독자기고
취재수첩
신제품정보
세미나뉴스
행사
기술정보
포토뉴스
이슈와 화제
화제의 기업
단체뉴스
학계뉴스
전시회뉴스
알립니다
전국뉴스
발행인 초청 인터뷰
기획과 분석
공기업뉴스
공공기관뉴스
국회뉴스
법원뉴스
건설뉴스
건축뉴스
인테리어뉴스
조명디자인
경관업계뉴스
조경업계뉴스
사인업계뉴스
중소기업뉴스
전기업계뉴스
판매촉진정보
인증뉴스
소비자정보
뉴스 인사이드
개인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쿨사인, 소니 브라비아 TV에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탑재
일본 JR큐슈의 하카타역, 나가사키역 등 30개 역에서 안내 서비스 개시
 
한국에너지절약신문
 

▲ 쿨사인 디지털 사이니지가 채용된 JR큐슈 승객 안내 시스템.(사진제공=콜사인)     © 한국에너지절약신문

디지털 사이니지 전문 기업 쿨사인㈜의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이 소니의 브라비아 안드로이드 TV에 탑재되어 일본에서 디지털 사이니지 서비스로 제공된다.

이 서비스를 채용한 외국인 승객 안내 시스템이 일본 큐슈여객철도주식회사(JR큐슈) 하카타역, 나가사키역 등 총 30개 역에 최근 순차적으로 설치 완료돼 운영에 들어갔다. 외국인 승객 안내 시스템은 4개 국어를 지원하며 열차 위치 등 외국인 승객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 제공에 따라 일본에서는 소니의 ‘브라비아 안드로이드 TV’에 인터넷을 연결하고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만으로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을 운용할 수 있게 된다.

이 시스템은 셋톱박스와 같은 외부 플레이어가 필요 없어 도입 비용 및 설치 작업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또한 광고 콘텐츠 제작, 배포 및 일정 관리 등에 있어 KOOLSIGN® Cloud(KS클라우드)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해 누구나 쉽게 디지털 사이니지 서비스를 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KS클라우드 서비스를 일본에서 제공하고 있는 주식회사 윌 스마트(Will Smart Co., Ltd. 대표이사 : 이시이 야스히로)와 소니 마케팅주식회사의 협력에 따라 ‘Will-Sign for BRAVIA’라는 타이틀의 서비스로 제공되며 소니 브라비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쿨사인의 오명환 부사장은 “일본에서는 2020 도쿄 올림픽을 대비해 공공 디스플레이 등 디지털 사이니지 분야의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당사는 일본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있으며 이번 서비스 개시는 그동안의 노력에 대한 구체적인 성과 중 하나다. 당사의 기술력과 소니의 공격적 영업 전략이 어우러져 본 서비스가 일본에서 널리 활용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쿨사인은 KS클라우드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자사의 특허와 기술력을 활용한 다양한 디지털 사이니지 관련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G 스마트폰 런칭쇼, 롯데 홈쇼핑 등에 채용된 ‘빅스마트폰 시스템’ ▲마트 등에서 활용되는 3840*160 해상도의 Bar-type 홍보 시스템 ▲디스플레이 각도를 마음대로 변경 가능한 비정형 디스플레이 시스템 ▲파파이스 등 프랜차이즈에 공급되는 4화면 8K 해상도 지원 디지털 메뉴 시스템 ▲YKK 미래의 창 등 다양한 시스템을 개발하여 고객의 요구 사항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그는 또한 “디지털 사이니지로 구현 가능한 서비스는 무궁무진하다. 고객사들의 다양한 개발 제안 또는 서비스 제휴 문의를 적극 환영한다”고 덧붙였다. BRAVIA®는 소니의 등록상표다. Will-Sign®은 윌스마트의 등록상표다. KOOLSIGN® Cloud는 쿨사인의 등록 상표다.
 

◆ 쿨사인은?
쿨사인㈜는 2012년 구로디지털단지에 설립된 디지털 사이니지 분야의 벤처기업이다. 쿨사인의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은 자체 개발한 임베디드 시스템과 연동돼어 성능과 안정성이 보장되며 사후 지원 및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바탕으로 그 편의성과 활용성을 인정받고 있다.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임베디드 단말 제품’과 ‘KOOLSIGN®Cloud 통합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 ‘사내 방송을 위한 하이브리드 셋톱박스 및 통합 방송시스템’ 등 제품 및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주요 수요처는 ▲CJ, LG 등 관련 기술 기업 ▲디지털 사이니지 기획, 운영, 설치 관련 기업 ▲각종 프랜차이즈, 언론사, 대학 등 디지털 사이니지 수요기업 ▲사내방송을 운영하는 국민은행, 우리은행 등 국내 금융회사 전국 약 3천여 개 지점 ▲시청 군청 등 지방자치 단체, 전국 500여개 우체국, 교통공사 등 관공서 및 조달 분야 △일본 시장 등이다.
/박소원 기자
 
기사입력: 2017/05/26 [10:09]  최종편집: ⓒ 한국에너지절약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쿨사인] 쿨사인, 소니 브라비아 TV에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탑재 한국에너지절약신문 2017/05/26/
뉴스
최근 인기기사
제호 : 한국에너지절약신문ㅣ등록번호 : 서울아00584ㅣ등록연월일 : 2008년 5월 27일ㅣ창간일 : 2009년 2월 2일
발행인, 편집인 : 김중배ㅣ발행소 : 조인미디어그룹ㅣ주소 :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1가 231-17 성삼빌딩 3층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08-서울용산-0292호ㅣ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변창수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00-1호에 따른 사업자 등록번호 안내 : 114-03-70752
대표전화 : 02-792-7080 ㅣ 팩스 : 02-792-7087 ㅣ E-mail : joinnews@daum.net
Copyright ⓒ 2009 한국에너지절약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joinnews@daum.ne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