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절약신문’은 1989년 3월 10일 설립된 ‘조인미디어그룹’이 창간, 발행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에너지절약 전문 신문’입니다.
‘조인미디어그룹’은 1989년 3월 10일 창사 이래 다양한 전문 언론매체들을 창간, 발행하면서 언론의 새로운 영역을 꾸준히 개척해 온 정통 미디어 그룹입니다.
‘조인미디어그룹’에서 발행하는 ‘한국에너지절약신문’의 자매지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명과 인테리어 : 세계 최초의 조명+인테리어 디자인 잡지. 1989년 4월 24일 창간. -한국조명산업신문 : 세계 최초의 조명 신문. 2003년 1월 6일 창간. -한국도시경관신문 : 국내 최초의 도시경 관신문. 2008년 5월 1일 창간. -한국광산업신문 : 국내 최초의 광산업(光産業) 신문. 2008년 7월 1일 창간. 인터넷 신문으로 발행 중.
‘조인미디어그룹’은 조명, 광산업 등 에너지 관련 분야에서 전문 언론매체를 발행하면서 ‘에너지 문제야 말로 인류가 생존하기 위해서는 꼭 풀어야 하는 영원한 과제’라는 사실을 통감하였습니다.
그리고 “에너지 문제를 푸는 가장 현실적이며, 가장 효과적인 길은 오직 ‘에너지 절약’ 밖에는 없다”는 신념 아래 ‘한국에너지절약신문’을 창간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한국에너지절약신문’ 창간 스토리는 ‘조인미디어그룹’이 왜 ‘한국에너지절약신문’을 창간하게 되었는가. 앞으로 ‘한국에너지절약신문’을 어떤 방향으로 이끌어 나갈 것인가를 독자 여러분께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조인미디어그룹’은 지난 20년 동안 축적해 온 언론사로서의 역사와 전통, 조명과 광산업 분야에서 이룩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삼아 ‘한국에너지절약신문’을 대한민국의 에너지 절약 산업과 문화를 선도하는 신문으로 이끌어 나가고자 합니다.
저희 ‘조인미디어그룹’과 ‘한국에너지절약신문’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시기를 바랍니다.
2009년 2월 2일
조인미디어그룹 · 한국도시경관신문 발행인 김중배
|